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캠핑을 시작한지 1년3개월이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텐트는
1. 폴라리스 비르고
2. 폴라리스 타우루스
3. 에르젠 엘돔340


이렇게 3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가진 텐트의 특징들을 알려드립니다.
에ㅍ비르
1. 폴라리스비르고


원터치텐트로 설치와 철수가 매우 용이합니다.
그리고 2-3인용이라고 하지만,
어린아이가 있다면 4명도 가능하며,
방수기능도 충분히 있습니다.
제가 처음 캠핑을 폴라리스비르고로 하였지만,
우중캠핑으로 비를 겪었는데
방수기능은 뛰어났습니다.

하지만, 원터치텐트이기 때문에 봄이나 여름, 초가을까지는 가능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면 사용하기는 좀 어려울것 같습니다.


2. 폴라리스타우루스

제가 두번째로 구매했던
리빙쉘텐트인 폴라리스타우루스 입니다.
원터치의 한계를 느끼고
구매한 폴라리스 타우루스 텐트는
리빙쉘텐트로 4인가족이 충분히 사용가능하고
전실이 존재하고,
이너텐트가 있어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부피가 크고
무겁습니다. 블랙코팅과 방수기능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무게가 어마어마 합니다.

여성분은 제가 느끼기로는 혼자서는 피칭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무지하게 덥다는 단점이 있죠 ㅠㅠ
재질이 폴리재질로 약간의 답답함을 느낄수 있고
날씨가 추워지면 결로현상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3. 에르젠 엘돔 340

봄에서 초가을까지의 쾌적한 캠핑을 위해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한
엘돔340입니다.

타우루스의 경우에는 너무 부피가 크고 무거워서
캠핑다니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게 좋을까 고민을 하던중에
면텐트의 쾌적함까지 가지고 있는
엘돔을 알게 되었고
그중에서 가장 큰 엘돔340을 구매하였습니다.


이렇게 텐트를 3개나 가지고 있으니,
중복구매로 비용이 많이 들었겠죠?ㅠㅠ

제가 겪은 경험을 통해서 처음 캠핑을 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텐트구입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처음 캠핑을 시작할 때,
텐트로 다들 고민이 많을 것인데요.
제가 생각하기로
동계캠핑은 어렵기 때문에
돔텐트종류를 구매하는 것이 처음 캠핑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3가지 텐트를 가지고 있지만
거의 엘돔을 주로 이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감성캠핑이 유행이라서
정말 다양한 면텐트가 나오는데요

면텐트를 구매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면텐트는 무겁다.
2. 관리가 어렵다.


면텐트는 무게가 진짜 무겁습니다.
그리고 오염과 관리가 어려워서
관리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캠핑중에 비를 맞았다.
그럼 확실하게 말려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면텐트에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겠죠?

*다들 텐트를 구매하기 전에는
꼭!!!! 그 텐트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생각해 보시고
텐트를 구매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처럼 여러개의 텐트를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